티스토리 뷰
목차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 공기청정기라고 마냥 안심할 수는 없고 환기를 하자니 걱정이 됩니다.
이럴 때 공기정화식물을 키운다면 도움이 될 텐데요.
키우기 쉬우면서 공기정화 기능이 뛰어난 식물들을 소개합니다.
아레카야자
아레카야자는 대표적인 공기정화식물입니다. 포름알데히드 제거 능력도 뛰어나고 음이온 역시 적절하게 배출합니다.
미국항공우주구(NASA)가 실내 공기정화 식물 중 1위로 꼽기도 했습니다. 아레카야자는 하루 약 1L의 수분을 증산작용으로 방출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발육이 빠르고 관상용으로도 좋아 인기가 많습니다.
스파티필룸
잎이 넓고 음이온 발생량이 많습니다 꽃이 있는 식물은 실내에서 기르기가 어렸습니다. 그러나 스파티필룸은 공기정화식물 중에 꽃이 달리는 가장 대표적인 실내 식물입니다.
포름 알데히드,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꽃이 예뻐 관상용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산세베리아
포름알데히드, 벤젠, 트리클로로에틸렌 등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관리하기 쉬운 다육식물입니다.
스킨답서스
스킨답서스는 일산화탄소 흡수에 가장 뛰어난 식물입니다. 일반적인 식물보다 5배나 많은 양의 일산화탄소를 흡수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진한 초록색 이파리 덕분에 관상용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생명력 역시 좋은데 음지에서의 수경재매가 가능할 정도입니다. 스킨답서스는 주방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폐암 환자 중 30%의 발병원인이 가스레인지, 요리매연등에 포함된 일산화탄소이기 때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