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초대하지도 않았는데 여름만 되면 어떻게 알고 찾아오는 걸까요? 보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나방파리, 개미, 초파리 등등 해마가 찾아옵니다. 각 해충별로 예방하는 법 알려드리니 꼭 확인하세요.

    6

     

    집안에 벌레가 생기는 이유

    ◾따듯하고 습한 날씨 : 대부분의 해충은 따듯하고 습한 환경에서 번식합니다. 여름철에는 기온과 습도가 높아 해충이 번식하기 좋은 조건이 됩니다.

    ◾음식과 물에 대한 접근성 : 많은 해충이 음식과 물을 찾아 집에 들어옵니다.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찌꺼기, 애완동물 배설물, 고여있는 물은 해충을 유인하게 됩니다. 

    ◾집안에 들어갈수 있는 통로 : 방충망의 균열 및 구멍이 있거나 말없이 물을 열어놓는 경우에도 집안에 들어가기 쉽습니다.

     

    여름철 벌레 예방법

    1) 나방파리예방법

    날이 덥고 습해지면 화장실에 하트모양 날개의 벌레가 보이는데 바로 나방파리입니다. 5~6월에 가장 왕성하게 활동한다고 하며 날개 있는 곤충치고 비행능력이 떨어지는 편이라 낮엔 햇빛이 들지 않고 습한 화장실 벽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그럼 나방파리를 제거하려면?

     

    ✅ 배수구에 뜨거운 물 붓기

    나방파리 성충은 배수구 안쪽 물때에 알을 깝니다. 나방파리 유충은 29도씨 이상의 고온과 습도 58%이하의 건조한 곳에서 살아남지 못합니다.  따라서 일주일에 1회 정도 욕실 배수구에 뜨거운 물(60도 이상)을 부어주는 습관을 들이면 나방파리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화물 물 받침 자주 비우기

    야외에서는 오염된 하천, 연못에서 주로 서식하므로 화문 아래 물 받침은 비슷한 환경을 제공하여 나방파리에게 인기있는 장소자 될 것입니다. 따라서 주기적으로 물을 비워주고, 깔끔하게 유지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욕실 자주 환기하기

    화장실이 항상 축축하다면, 높은 확률로 나방파리의 선택을 받게 됩니다. 나방파리는 습한 환경에서 가장 빨리 번식하기 때문에 , 잦은 환기를 통해 화장실을 뽀송하게 유지해 주는 게 정말 중요합니다.

     

    2) 모기예방법

    귓가에서 엥~ 하며  단잠을 깨우는  모기 예방하려면?

    모기

     

    ✅ 방충망과 창문틈새 보수

    여름철 환기를 위해 열어두었던 창문 사이 틈새로 온동네 모기들이 소환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먼저 방충망과 창문틈 보수만큼은 반드시 해주세요.

     

    ✅ 배수구에  뜨거운 물 붓기

    모기 또한 어둡고 습한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화장살 배수구를 통해 올라오기도 합니다. 따라서 모기 예방 차원에서도 화장실 배수구는 주기적으로 뜨거운 물을 뿌려주는 게 좋습니다.

     

    ✅ 모기 퇴치기 켜두기

    창문틈새와 배수구 관리로 유입을 차단했다면, 혹여나 들어왔을 모기로부터 나를 보호해줄 모기 퇴치기르 설치해 주면 좋습니다. 초음파 모기  퇴치기와 LED퇴치기 등이 있는데 LED퇴치기가 더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초파리 예방법

    싱크대 배수구 망에 음식물을 방치하면 싱크대 배수구 아래는 초파리의 유충과 알로 가득차게 됩니다. 

    ✅ 음식물 방치 금지

    초파리는 1km밖에서도 냄새를 맡을 수 있을 정도로 후각이 발달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음식물은 절대 상온에 방치하지 마셔야 하며  음식물 쓰레기통도 자주 비워주거나 진공형으로 구매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 초파리 트랩 설치

    생활용품에서 판매하는 초파리 트랩을 구매하거나 집에서 직접 만들어 봅니다. 사용하고 남은 빈 패스병이나 일회용 음료수 컴을 가로로 자른 뒤, 설탕과 식초 그리고 주방세제를 1:1:1 비율로 섞어 병의 반정도 채웁니다. 입구에 랩을 씌우고 , 이쑤시개로 랩 중앙에 구멍을 7개 정도 뚫어줍니다. 달콤한 냄새에 이끌려 구멍을 통해 병으로 들어온 초파리는 출구를 찾지 못하고 갇히게 됩니다/

     

    4) 권연벌레 퇴치법

    권연벌레는 몸은 타원형이로 적갈색을 띠며 2~4mm 크기밖에 안 되는 아주 작은 벌레입니다. 얼핏 보면 깨같이 생기도 했습니다. 성충은 오래된 집에서 자주 발견되면 자극을 받으면 죽은 척합니다. 수명은 100일도 안되지만 수십 개의 알을 낳을 정도로 번식력이 뛰어납니다.

     

    ✅ 음식물 방치 금지

    권연벌레 예방에도 청소는 필수중에 필수입니다. 집에 절대로 과자 부스러기나 먼지 따위를 남여서는 안됩니다. 흘렸다면 즉시 제거해야 합니다.

     

    연벌레 트렙이용하기

    권연벌레 트랩을 이용하여 제거하거나 바퀴벌레 퇴치용 분사형 살충제 사용 또는 라벤터 또는 시트러스 계열의 오일을 이용하여 스프레이를 사용하면 보다 안전하게 퇴치가 가능합니다.

     

    반응형